티스토리 뷰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유해성




블루라이트 는 모니터, 스마트폰, TV 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빛이라고 설형이 되며 더욱더 자세히 말하자면은 380~500mm 사이의 파장에서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디지털 노안의 주범은 블루라이트 때문이라는 결과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과 유해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라이트의 유해성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이 되다 보면은 눈의 피로를 더욱더 높게만들고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며 자극이 센 광선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망막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보통은 나이가 들어서, 노화가 오면서 시력이 점점 감소하는 황반변성이 올 수도 있습니다. 


블루라이트는 전자기기를 통해서 무언가를 보기 시작하면서부터 시작이 되었고 이미 해외인 미국과 유럽에서는 이러한 유해성 논란이 되고 있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핸드폰으로부터 블루라이트를 차단 하려면은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구글 기본 앱중에 하나인 구글 플레이 북에 야간조명기능을 추가하였으며 IOS의 경우에는 9.3버전부터 현재까지 있는 지역의 일몰에 맞춰 모든 화면에서 블루라이트를 줄이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더욱더 차단을 하고싶으시다면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또한 컴퓨터같은 경우에도 windows10에서는 레드스톤2 업데이트 이후에는 야간모드가 추가되어 공식적으로 필터를 켤 수 있으며 일출/일몰 시간에 자동 전환 기능도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관련된 프로그램으로는 Flux 가 가장 유명합니다.


F.lux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