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마음을 먹으면은 먼저 생각이 드는 것은 야식 다이어트는 하면 안 돼!라는 생각을 갖고 있으실 겁니다. 시작 후 한 일주일 정도 지나면은 고비가 찾아오기도 하며 밤에 잠을 못 이루고 밤잠을 설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보통은 6시에서 7시 사이에는 금식을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정말 늦은 시간에는 무조건 아무것도 먹으면 안 된다는 조건이 따르는 것일까요?

 

목차

     

    다이어트는 어느정도는 배가 고파야 하는 것이 맞지만 그렇다고 너무 배가 고프게 해선 안된다 라고 생각합니다. 영양학자들은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만 섭취를 한다고 하면은 몸무게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자는 시간 동안에도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저녁에 음식을 먹는다고 하면은 살이 찐다는 의견들도 많이 나와있지만, 본인이 어떤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는지 운동량은 얼마정도인지를 잘 계산하여 계획적으로 잘 드셔야 합니다. 시간보다 중요한 건 어떻게 식사를 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나는 야식 다이어트를 할것이라는 생각에 폭식을 해도 더부룩함과 배고플 때와 마찬가지로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니 본인과 약속한 다이어트인 만큼 고칼로리 음식은 피해 주시는 게 좋으며 균형 잡힌 건강한 음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터의 팁

    우선 다이어트는 잠시동안만 하고 다시 돌아오고 하는 것이 아닌 생활 습관을 바꿔야 합니다. 즉 시간이 부족해서, 다른 약속이 있어서, 야근을 해서, 몸이 힘들어서 라는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꼭 헬스클럽을 가야만 운동하는 것이 아닌 조금만 더 걷기를 해도 몸의 칼로리는 소모가 됩니다. 일단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생각하시면은 생활습관이 바뀌어야 한다!라는 생각을 갖기 바랍니다.

     

    또한 다이어트는 식습관이 80%는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아침은 간단하게 점심 저녁은 처음 평소에 먹던양보다 70%는 줄여서 드시면서 점차 줄여나가는 것을 생활습관으로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을것이 생각나요

    야식 다이어트를 결심했는데 스트레스로 인해서 고칼로리 음식이 생각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 이유는 음식물에서 나오는 당분이 뇌의 세로토닌으로 가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저녁에 폭식을 하는 것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좋은 습관은 아닙니다.

     

    내가 어떤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았나 생각을 해 보시고 야식 대신에 음악을 들으며 걷기 등 다른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녁시간에 배고픔이 너무 심해요

    배고픔이 너무 심해서 야식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고칼로리의 음식을 드시고 싶으실 때가 있으실겁니다. 이 상황에서는 저녁 드시는 시간을 조금 늦추시는 것을(약 8시~9시)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는데 점심시간을 지키고 저녁시간에는 공복 시간이 너무 길다는 문제점에 다시 마주하게 됩니다.

     

    이 시간동안에는 약간의 간식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한 프로틴 바, 단백질 셰이크, 바나나 등으로 간단하게 허기만 달래 놓으고 저녁시간에 균형 잡힌 식단을 권해드립니다.

     

    야식대신 밤에 운동해도 괜찮을까요?

    밤에 운동을 해서 야식 생각이 안 나게 몸을 피곤하게 만들 거야!라는 경우도 있으실 텐데요. 우선 스트레스 해소를 일으키며 배고픔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강도 운동을 한다면은 배고픔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간단한 조깅, 걷기, 전신 스트레칭 등의 가벼운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적당히 먹어도 괜찮은 야식 다이어트 포인트!

    칼로리를 계산했을 때 어느정도 다이어트 중 야식을 먹어도 괜찮겠다 라는 가정하에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다이어트의 핵심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철저하게 해야 성공합니다. 

     

    • 훈제오리 (오리고기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살이 덜 찌는 고기이지만 야채와 함께 적당히 섭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닭가슴살 샐러드
    • 곤약라면
    • 두부김치
    • 메밀국수

     

    야식 다이어트의 포인트는 저녁을 드시는 시간을 조금 늦추어서 드시는 것, 그리고 칼로리를 좀 적게 섭취 후 밤에 섭취하는 것이 야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본인과의 약속을 지켜서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